전체 기자
닫기
강은영

[IB토마토]강스템바이오텍, H&B·CDMO 사업 강화…외형성장 기대

지난달 홈쇼핑 론칭 성공…연말까지 추가 방영 계획

2021-11-12 14:50

조회수 : 5,44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이 기사는 2021년 11월 12일 14:50  IB토마토 유료 페이지에 노출된 기사입니다.

사진/강스템바이오텍 홈페이지
 
[IB토마토 강은영 기자] 강스템바이오텍(217730)이 H&B(헬스앤뷰티)와 CDMO(바이오위탁개발생산) 사업을 강화하며 외형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근 론칭한 홈쇼핑 방송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연말까지 추가 방영을 계획 중이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제조 기업 강스템바이오텍이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 16억20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80% 증가한 수준이다.
 
이번 매출액 성장은 H&B사업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달 홈쇼핑 채널 ‘CJ온스타일’을 통해 두피·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포헤어의 줄기세포배양액 라인 제품 닥터포헤어 폴리젠 바이오-3 샴푸를 론칭했다. 이 제품의 핵심성분 중 하나인 인체제대중간엽줄기세포배양추출물에는 강스템바이오텍의 기술력이 들어갔다.
 
첫 번째 홈쇼핑 론칭 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강스템바이오텍은 오는 18일 3차 추가 홈쇼핑 방영을 확정했고, 연말까지 지속적인 방영을 계획 중이다.
 
여기에 올해 출범한 CDMO 사업도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현재까지 누적 30억원 이상 계약을 수주해 줄기세포 배양 배지 등의 사업에서 성과를 냈다.
 
이에 강스템바이오텍 계열사도 성장세를 보였다. 비임상 CRO기업 크로엔은 3분기 개별기준 영업이익 1억3000만원을 기록해 최초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억8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늘었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IB토마토>와의 통화에서 “추가로 홈쇼핑 방영을 통해 4분기 매출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난달 진행한 유상증자를 통해 추가 사업 개발도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달 유상증자를 통해 390억원 조달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등의 임상시험과 오가노이드 등 신규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은영 기자 eykang@etomato.com
 
  • 강은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