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현진

DL이앤씨, '종이컵 제로' 캠페인 실시

일회용품 규제에 선제적 대응…임직원에게 개인 컵 지급

2022-08-08 17:56

조회수 : 2,91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DL이앤씨)
[뉴스토마토 김현진 기자] DL이앤씨(375500)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의 일화능로 본사 임직원 대상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DL이앤씨는 본사 사무실에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임직원에게 개인 컵(텀블러)을 지급했다. 개인 텀블러 사용 과정에서 세척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사무실 각 층에 세척 설비도 설치했다.
 
또 사내 카페에서는 텀블러를 이용해 음료를 구입하면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제도를 상시화했고 개인 컵 사용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DL이앤씨는 그동안 탄소 저감 실천을 위해 다양한 탄소 감축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쳐왔다. 매년 환경의 날에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종로구청과 연계해 대중교통 이용과 쓰지 않는 전기 플러그를 뽑는 등의 탄소발자국 감축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세계적인 탄소 중립 및 ESG 경영 강화 기조에 발맞춰 다양한 탄소 감축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 저장 설비(CCUS)와 소형모듈원전(SMR) 등 친환경 신사업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진 기자 khj@etomato.com
  • 김현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