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강은혜

하나금융지주, 최근 주가하락은 과도..적극매수-SK證

2011-12-15 08:25

조회수 : 1,72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강은혜기자] SK증권은 15일 하나금융지주(086790)에 대해 최근의 주가하락은 과도한 국면으로 판단된다며 투자의견 '적극매수'를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5만4000원을 유지했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11월 18일 금융위의 매각결정 이후 견조한 주가 상승세를 시현해 12월 초 4만3000원까지 상승했던 하나금융 주가가 최근 지속적인 부진을 보이고 있다.
 
배정현 SK증권(001510) 연구원은 "이는 은행업종 공통 사항"이라며 "기업은행의 대출이자 인하 움직임에 따른 은행업종 수익성 동반 하락 우려감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하나금융 개별 사안으로는 론스타의 산업자본 판단 이슈와 관련한 자회사 승인 지연 가능성 등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배 연구원은 주가 부진 요인 대비 주가하락은 과도한 국면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기업은행의 대출이자 인하 움직임에 따른 은행주 전반적인 수익성 확산 우려감은 내년 수익성 지표 악화를 가져올 수 있으나 하나금융 수익성 지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배 연구원은 또 론스타의 산업자본 여부에 따른 불확실성을 우려하는 시각에 대해서는 "금융위가 지난달 18일 밝힌 것과 같이 론스타가 비금융주력자라고 하더라도 론스타의 외환은행 인수 승인의 무효 내지 취소가 가능하다고 보긴 어려울 것"이라며 "론스타의 산업자본 여부 판단이 하나금융의 외환은행 인수 승인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 강은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