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세연

(재테크Tip)대신證, 해외상장 글로벌 ETF 판매

2013-07-23 14:23

조회수 : 2,17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대신증권(003540)이 해외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대신 밸런스 글로벌 ETF랩'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ETF랩은 뉴욕증권거래소, 동경증권거래소, 홍콩증권거래소 등 3국에 상장되어 있는 상장지수펀드에 직접 투자해 수익을 얻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여기에 거래소에 따라 미달러, 홍콩달러, 위안화, 엔화 등 4개 통화로 투자해 환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대신경제연구소에서 개발한 MSCI Country Valuation모델을 바탕으로 설계돼 국가별 투자매력도를 평가해 투자비중을 결정하고, 설정액, 거래량, 추적오차 등으로 해외상장 ETF를 선정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또, 수익금이 양도소득세로 분류 과세돼 금융소득종합과세에 해당되지 않고, 과세금액 산정시 매매 수익과 손실을 합산한 순수익만 과세되는 상품으로 절세를 고민하는 고액자산가에게는 매력적이라는 분석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 가입기간은 1년 이상이다.
 
랩수수료는 연 2.8%로 분기별 0.7%씩 후취한다.
 
환매수수료는 없으며, 수시로 추가 입금과 최소가입금액 초과분에 대해 원화나 외화로 일부 출금도 가능하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권인섭 대신증권 고객상품본부장은 "이번 상품은 전문가에게 해외투자를 일임하기에 고객이 거래소, 투자국가, 종목을 선정해야 하는 고민을 줄였다"며 "해외 직접투자를 주저하거나 복잡한 해외투자절차로 어려움을 겪은 고객들에게 좋은 투자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대신증권)
 
  • 김세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