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수경

add1715@etomato.com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호텔신라-서울시교육청 '드림메이커' 협약

2014-03-19 10:13

조회수 : 1,66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호텔신라(008770)는 서울시 교육청과 '드림메이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호텔신라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은 신라면세점과 신라호텔 임직원들의 직무 특성을 활용한 교육 및 나눔 실천 통합 지원 프로그램이다. 진로직업 교육, 실습 및 나눔실천, 후속 지원 및 관리 등 3단계 콘텐츠로 운영된다.
 
진로 직업교육은 조리, 베이커리, 서비스 매너, 외국어 등 4개 분야로 구분해 분야별 16회 코스로 자격증 취득 등 전문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월 1회 이상 직무상담 등 임직원 멘토링을 진행한다.
 
진로직업교육을 통해 습득한 내용은 가족들을 초청해 연회 형식으로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복지시설 자원봉사 등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과도 나눌 계획이다.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은 호텔신라 임직원과 정기모임을 통해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대학 진학 또는 취업 등에 있어 진로 상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에 참여할 고등학생은 조리, 베이커리, 서비스 매너, 외국어 등 4개 분야별로 20명씩 한 기수에 총 80명을 선발한다.
 
이를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호텔신라는 서울시내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업 안내공문을 발송 한 후 학생들의 자발적인 신청 접수와 면접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저소득층 가정 그리고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에 대해서는 우선 선발하기로 했다.
 
한인규 호텔신라 운영총괄부사장은 "서울지역 고등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있어 꿈과 재능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손잡고 이번 드림메이커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호텔신라에 특화된 재능기부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적극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김수경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