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수경

add1715@etomato.com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G마켓·옥션, 판매자 '1:1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2015-01-16 10:36

조회수 : 2,80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중소 판매자를 위한 무료 '1:1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밝혔다.
 
판매자 교육센터 이베이에듀(www.ebayedu.com)를 통해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 교육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으로 G마켓과 옥션의 판매자를 대상으로 이달 29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월 매출 150만원 미만의 영세 판매자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이중 매월 10명을 선정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컨설팅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달 간 총 10회(총 30시간)에 걸쳐 전문가의 집중 컨설팅을 받게 된다. 컨설팅 내용에는 판매 카테고리 제안, 키워드 분석, 상세페이지 기획, 경쟁사 벤치마킹, 광고매출 분석 등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모든 부분이 포함된다.
 
이와함께 다양한 분야의 판매자들이 모여 노하우를 공유하는 그룹 토론도 운영한다.
 
지난해 11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 3기째 운영하면서 컨설팅 효과도 입증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실제로 컨설팅을 마친 판매자들은 프로그램 참여 후 전월 대비 매출이 평균 20% 이상 증가했으며 일부는 한달 만에 2배(98%) 가까이 매출이 늘었다고 전했다. 현재 이베이에듀(www.ebayedu.com) 사이트를 통해 내달부터 진행되는 4기 컨설팅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통합사업본부 전무는 "온라인커머스에 어려움을 느끼는 영세 판매자 고객을 위해 무료 1:1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해 운영 중"이라며 "중소 영세 판매자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무적인 부분에서의 컨설팅 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성공 할 수 있는 경쟁력을 높여 주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 김수경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