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대성

stone9477@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결혼식 과소비 부추기는 상술

2024-06-25 18:30

조회수 : 3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연합뉴스)
 
"인생에서 한 번뿐인 결혼인데, 비싸고 좋은걸로 하세요" 
 
결혼식을 치르는데 과소비를 부추기는 웨딩업체들의 상술입니다. 화려한 드레스, 비싼 예물, 멋진 웨딩 촬영 등으로 이루어진 꿈같은 결혼식. 하지만 이게다 필요한지는 의문입니다. 
 
사람들이 인생에서 한 번뿐인 결혼을 중요한 행사로 인식하면서 웨딩업체들은 이를 이용합니다. 드레스, 스튜디오, 메이크업, 대관료 등 뻥튀기 결혼식을 부추기는 것이죠. 가격 투명성이 없어 부르는게 값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웨딩샵을 가보면 가관입니다. 한 샵당 최소 4~5벌 드레스를 입어보는데요. 처음에는 기본 웨딩 드레스를 입혀줍니다. 그리고 점점 갈수록 더 반짝거리고 이쁜 드레스를 입히면서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드레스의 경우 후반부에 입혀준 것이 가장 신상이라 비쌉니다. 가격차이만 두배 가까이 나죠. 
 
그리고 웨딩업체 원장은 결정적인 멘트를 날려줍니다. "인생에 한번뿐인 결혼식인데 비싸도 이쁜 것으로 입으세요". 그럼 예비신부들은 다 넘어갑니다. 사실, 하객들은 신부의 드레스보다 결혼식의 분위기와 점심식사에 더 관심이 있는데 말이죠. 
 
웨딩 촬영 또한 문제입니다. 많은 커플들이 인생에서 가장 예쁜 시기를 남기기 위해 웨딩 촬영을 선택하죠. 스튜디오 촬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보정작업 등 추가 비용도 꽤 큽니다. 
 
결혼 전 혼수도 많이 하는데요. 신혼부부를 위한 식기세트는 대부분의 백화점에서 큰 할인율을 제시하며 구매를 유도합니다. 하지만 많은 신혼부부들이 다양한 종류의 식기를 구매한 후, 실제로는 몇 가지 그릇만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가전제품도 마찬가지죠. 
 
결혼식은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이지만, 분수에 맞지 않는 과도한 소비는 부부의 재정적인 부담입니다. 결혼식 당일의 화려함보다는 부부의 진정한 행복을 위한 결혼 생활을 준비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결혼식 준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지출을 피하고,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현명한 결혼 준비의 핵심입니다. 결혼식은 단 하루지만, 결혼 생활은 평생이니까요.
 
 
  • 신대성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