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한영

중진공, CJ오쇼핑과 우수 중소기업제품 글로벌스타 육성 업무협약

2015-07-19 12:00

조회수 : 2,3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CJ오쇼핑(대표 김일천)과 서울 서초구 CJ오쇼핑 본사에서 국내 우수 중기제품의 글로벌 스타상품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임채운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왼쪽)과 김일천 CJ오쇼핑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중진공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 중기제품을 찾아 육성하고 글로벌 시장 판매를 지원하는 대·중소기업 글로벌 협력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중진공은 전국 31개 지역본(지)부를 통해 각 지역 우수 중기제품을 신규 발굴하고 보유 중인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 CJ IMC(글로벌소싱센터)에 입점할 제품을 추천할 계획이다.
 
CJ오쇼핑은 중국, 인도, 터키, 멕시코 등 8개국 내 홈쇼핑 유통채널을 통해 지원사업 참여업체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내년에는 양 기관 공동으로 CJ오쇼핑의 해외 유통네트워크를 활용한 한국상품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밖에 우수 상품육성을 위한 컨설팅 및 자금 지원, 우수 상품의 상품성 향상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전국각지의 중진공 지역조직을 통해 발굴한 우수 중기제품이 CJ오쇼핑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스타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최한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