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한국-미국 세븐일레븐, 한국 우주과학 꿈나무 공동 후원

2016-01-12 16:43

조회수 : 1,97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자사가 후원 중인 과학 영재 이상민(인하사대부고3) 군의 미우주항공국(NASA)과 미우주박물관 견학을 축하하는 환송기념 행사를 12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우리나라가 2020년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달 탐사 성공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7월 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트레비 분수 앞에서 우주과학기술 후원금 전달식과 달 탐사 성공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한바 있다.
 
세븐일레븐이 후원하는 이상민 군은 미항공우주국(NASA)이 전 세계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는 '우주정착설계 콘테스트'에 2위에 입상한 바 있다. 또 미국 콘래드 재단이 주최하는 국제 항공우주 아이디어 공모전 '콘래드 첼린지'에서도 한국 학생으로는 처음으로 1위에 입상한 바 있는 대한민국 우주과학의 미래 유망주로 오는 3월 연세대학교 천문우주학과 입학을 앞두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이상민 군이 우주 발사체를 만드는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미항공우주국과 우주박물관 견학을 지원에 나섰다. 아울러 미국 '세븐일레븐 인터내셔널(SEI)'도 한·미 양국의 우호적 협력관계의 연장선상에서 한국 세븐일레븐의 달 탐사 성공 응원 캠페인을 적극 후원하기로 나섰다. SEI는 이상민 학생의 미 항공 주요 시설 방문 등 모든 일정에 대한 비용 일체를 부담하고 견학을 안내한다.
 
이상민(왼쪽 세번째) 군과 가족들이 12일 세븐일레븐 임직원과 함께 인천국제공항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