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미스터블루, 24일 '웹툰작가 전시회' 개최

2016-08-17 15:41

조회수 : 1,70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만화·웹툰 플랫폼 전문기업 미스터블루(207760)는 오는 24일부터 5일간 '미스터블루 웹툰작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미스터블루는 2002년 설립된 만화 전문기업으로, 콘텐츠 제작에서부터 도서출판, 유통, 서비스까지 만화와 관련된 모든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약 260만 명에 달하는 자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화, 웹툰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작년 11월에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이번 웹툰작가 전시회는 미스터블루가 제공해온 웹툰 작품들의 발자취를 함께 돌아보고, 웹툰작가 지망생들에게 꿈과 진로에 대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회는 '27, 그들은 어떻게 웹툰작가가 되었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작가별 개인전을 통해 미스터블루의 인기 웹툰작가 27인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웹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웹툰작가들의 개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미스터블루의 다양한 웹툰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웹툰 포토존을 마련하고, 전시회장에서만 접할 수 있는 한정판 웹툰 관련 상품(굿즈·Goods)을 현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또 '80인의 작가 라이브러리'에서는 미스터블루에 연재된 모든 웹툰작가의 일러스트 엽서를 감각적인 방식으로 진열하여 색다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마음에 드는 엽서를 무료로 골라서 가져갈 수 있다.
 
조승진 대표는 "미스터블루가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웹툰 지망생들이 자신의 꿈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으면 한다"며 "부담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이고 다양한 작품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웹툰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이 방문하여 한껏 즐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미스터블루의 웹툰작가 전시회는 오는 24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남산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전시실에서 열린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방문객 모두에게는 미스터블루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머니 3000원 무료쿠폰을 증정하며, 전시회에 참여한 27인의 웹툰작가 인터뷰와 일러스트가 포함된 전시회 브로슈어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