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U+라이브클래스'

2022-03-10 12:58

조회수 : 2,78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LG유플러스의 ‘U+라이브클래스’가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U+라이브클래스는 교육에 특화된 기능을 탑재한 LG유플러스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솔루션입니다. 지난해 8월 YBM에듀의 라이브 강의 브랜드인 YBM불라방을 통해 처음 공개됐습니다. YBM불라방은 지난 6개월간 U+라이브클래스, 유튜브, 줌 3가지 플랫폼을 통해 약 300여개의 강의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들 플랫폼 중 U+라이브클래스를 이용해 학습한 수강생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튜브와 줌을 이용한 수강 비중은 각각 16%, 4%였습니다. 특히 올해 1월 U+라이브클래스를 이용한 강의 시청건수는 지난해 월평균 대비 220% 증가했다고 합니다.
 
YBM불라방 수강생이 U+라이브클래스를 통해 토익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불편사항을 개선하려는 고객경험 혁신 노력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설명입니다. LG유플러스는 YBM에듀의 강사 및 관리자들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이를 즉시 반영했습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1대의 PC로 2개 이상 강의 동시송출 기능, 다수 강의 영상 동시 업로드·다운로드 기능, 강의별 출석률 표시 기능 등입니다. 동시송출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PC 1대로 2개 이상의 방송을 각각 개별적으로 송출을 조작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트래픽 과부하로 인한 오류 발생 문제를 해소할 수 있게 됐고, 강의 영상파일들을 하나하나 개별적으로 업로드·다운로드해야 했던 불편도 없앴습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U+라이브클래스의 교육 영역을 외국어 학습에서 나아가 공무원, 자격증 시험 등으로 확대해 나갈 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이용 시나리오에 따라 요금제도 다각화한다는 방침입니다.
 
  • 이지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