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류설아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공격적 마케팅 나서

2012-01-31 16:11

조회수 : 4,20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지난해 4월 국내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 시장에 뛰어든 '카페 드롭탑(DROPTOP)'은 TV-CF 런칭을 기념해 오는 2월28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페 드롭탑은 최고의 장소에서 최고의 커피를 고객에게 선사한다는 의미의 '드롭 인 어 탑 플레이스(DROP IN A TOP PLACE)' 약자로 명동과 학동 등 3개 직영점을 비롯해 전국에 21개 매장이 있다.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주부터 방영중인 TV-CF는 '너의 D(Different)를 말해봐'를 주제로 구성했다. 전속모델인 전지현이 블랙과 와인 색상의 의상을 입고 남 다른 커피를 마신다는 이미지를 전달한다.
 
이를 기념해 카페 드롭탑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droptopkr) 메인 페이지에 '좋아요' 버튼을 클릭 후, 자신의 개성을 소개하는 멘트를 남기는 방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벤트 페이지에 드롭탑 TV-CF 감상평을 남기고, 이를 자신의 블로그나 트위터·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유하는 스크랩 이벤트도 마련했다.
 
각 이벤트는 중복응모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00명(각 이벤트당 50명씩)을 선정해 카페 드롭탑 무료 음료이용권 2매와 전지현의 사인이 담긴 머그컵을 세트를 증정한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친환경 원두를 바탕으로 완성되는 최상의 에스프레소와 전문 R&D팀이 개발한 베이커리를 최고의 장소에서 즐긴다는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이번 CF 및 이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동시에 전국 가맹점 확대로 고객 접점을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 류설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