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수연

세원셀론텍, 녹차줄기세포 대량생산기술 특허등록

기능성 유효성분 고함량 함유..피부개선·항노화 효과 기대

2014-08-27 14:38

조회수 : 1,85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세원셀론텍(091090)이 독자적인 식물줄기세포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녹차줄기세포를 대량생산하는 방법과 녹차줄기세포의 기능성 유효성분의 함량을 높이는 제조방법에 대해 국내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대량 배양생산된 세원셀론텍의 녹차줄기세포는 배양기간 중 전구체의 종류와 처리시기 등에 대해 최적의 조건을 제공함으로써 기능성 유효성분이 고함량 함유된 것으로 측정됐다.
 
그 중 8종의 필수아미노산은 8.2배, 테아닌은 80~280배, 가바의 경우 약 25~5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전성과 항산화력 역시 매우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같은 특허 제조기술로 세원셀론텍 녹차줄기세포의 배양추출물을 화장품 원료로 사용할 경우 피부 개선과 노화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동삼 세원셀론텍 RMS본부 상무는 이번 특허기술에 대해 "식물줄기세포 유래 천연활성물질을 친환경적이고 지속적으로 대량생산할 수 있다는 점, 기능성 화장품 분야의 수요증대에 부응하는 기술발전을 이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강조했다.
 
현재 세원셀론텍 녹차줄기세포의 배양추출물은 식물줄기세포와 바이오콜라겐 화장품 브랜드 '새라제나'에 독점공급되고 있다. 미국화장품협회(PCPC)로부터 국제화장품원료로 공식승인을 받은 바 있다.
  • 박수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