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철

CJ제일제당 '스팸세트' 인기…출고율 100% 돌파

2015-09-25 10:32

조회수 : 2,04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CJ제일제당(097950)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진행한 '스팸 세트'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매출을 이끌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스팸 세트는 지난 23일 기준으로 출고율 100%를 넘어섰으며 현재까지도 주문이 쇄도해 추가 물량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스팸만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완판이 예상돼 올해 스팸 매출은 역대 최고치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 선물세트를 통해 판매되는 스팸 매출은 지난해(677억원)보다 18% 성장한 8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추석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며 선물세트 주요 품목인 정육, 청과, 굴비 등 고가의 품목보다는 상대적으로 중저가이면서도 실용적인 가공식품 선물세트를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가라앉았던 경기가 3분기에 되살아나며 기업체 수요가 증가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최자은 CJ제일제당 스팸 마케팅 총괄 부장은 "스팸 자체가 갖고 있는 프리미엄 인식에 더해 연어캔, 고급유 등과 복합 구성을 강화한 판매 전략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며 "소비자들 역시 명절 선물 구매에 부담을 느끼며 점점 더 합리적인 가격에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특화된 스팸 세트를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철 기자 iron621@etomato.com
  • 이철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