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동성화인텍, 미국 루이지애나 생산공장 부지 계약

2015-10-27 11:01

조회수 : 1,4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동성코퍼레이션(102260)의 자회사인 동성화인텍(033500)은 미국 루이지애나주 'Port Of Lake Charles(이하 POLC)'와 총 면적 6만4750㎡ 규모의 현지 생산부지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미국 현지법인 설립 이후 약 3개월 만에 이루어진 것이다.
 
계약식에는 루이지애나 상원의원을 포함한 지역 정치인은 물론 정관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으다.
 
LNG 보냉재 기자재 전문기업인 동성화인텍은 파이프 단열재(Pipe Insulation)를 기반으로 향후 미국 셰일가스 프로젝트에 공급 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미국 셰일가스의 80% 이상이 집중되어 있는 루이지애나주와 텍사스주 프로젝트를 주 목표로 삼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저유가 상황에도 불구하고 취소된 셰일가스 개발 프로젝트는 전무하다"며 "세계 최고 수준인 단열재 기술을 통해 미국 프로젝트에 가치를 더할 자신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사는 물론 주정부 및 유관기관과 긴밀한 관계를 형성해 나감으로써 수주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미국 시장 진입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면 LNG 운반 탱크, Spray Insulation 등 주력 사업의 추가 진입은 물론 앞으로 진행될 타지역 프로젝트로의 확장도 긍정적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