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유앤아이, K-MET 보험수가 적용 결정

2015-12-23 10:50

조회수 : 1,3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유앤아이(056090)는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K-MET'에 대한 건강보험수가를 최종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K-MET는 유앤아이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생체흡수성 금속 골접합용 나사로 기존 치료재료와 달리 마그네슘, 칼슘 등 인체 성분만으로만 구성된 신소재다. 
 
회사 측은 "이번 결정으로 환자가 K-MET를 이용할 경우 보험수가가 적용되는데다 제거를 위한 2차 수술도 필요 없어 기존 임플란트 대비 본인 부담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심사평가원은 유앤아이의 K-MET가 기존에 널리 사용되는 금속성 임플란트나 생분해성 고분자 임플란트의 장점을 모두 지니고 있어 가장 높은 가격으로 보험수가를 정했다. K-MET가 보험수가 적용 대상이 됨에 따라 내년 초부터 K-MET의 본격적인 국내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유앤아이는 가장 높은 보험수가가 결정됨에도 불구하고, 기존 제품보다 좀 더 차별화된 고가의 보험수가가 적용될 수 있도록 심사평가원에 가치재평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유앤아이의 "K-MET는 기존에 없던 신기술일 뿐만 아니라, 식약처의 판매 허가를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 등이 확보된 만큼 제품의 탁월한 우수성이 감안된 평가가 필요하다"며 "가치재평가는 조정신청 후 약 150일 가량 소요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