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미연

SK텔레콤, 방한 외국인에게 이동통신 서비스 무료 제공

'인조이 모바일 코리아' 서비스…음성·데이터·스마트폰 임대

2016-03-23 13:59

조회수 : 9,18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SK텔레콤(017670)은 한국관광공사, 삼성전자(005930)와 손잡고,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이동통신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인조이 모바일 코리아(Enjoy Mobile Korea)’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조이 모바일 코리아는 방한 외국인 중 매주 250명을 선정해 음성 무제한, 데이터 최대 5GB, 한국의 최신 스마트폰 임대 등 이동통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참여 고객은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한국관광공사의 ‘비지트 코리아(Visit Korea)’ 앱을 통해 관광명소, 호텔, 맛집 등의 관광정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인조이 모바일 코리아 참여 고객에게 5일 간 국내 음성통화와 SMS 서비스를 무제한 제공하고, 매일 데이터 1GB를 지원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5' 300대를 임대용으로 무상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15일부터 20일까지 인조이 모바일 코리아 1차 참여 신청을 받았다. 250명을 선정하는데 약 2500명이 신청해 1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인조이 모바일 코리아가 한국 방문을 계획 중인 외국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중국·대만·홍콩 등 동아시아권 관광객 신청 비중이 70%를 넘었다.
 
인조이 모바일 코리아를 체험하는 외국인은 최대 5일까지 단말기를 임대해 사용할 수 있다. 매주 약 250명의 외국인이 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어 연간 약 1만2000명 이상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인조이 모바일 코리아를 이용하고자 하는 외국인은 전용 홈페이지(http://emk.visitkorea.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심사 및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된 외국인은 인천국제공항 1층 SK텔레콤 로밍센터에서 전용 스마트폰 임대 등 각종 혜택을 안내 받을 수 있다.
 
22일 인천국제공항 1층 SK텔레콤 로밍센터에서 외국인 모델이 ‘인조이 모바일 코리아’ 서비스 개시를 알리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김미연 기자 kmyttw@etomato.com
  • 김미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