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에이티젠, 대한산업보건협회와 제휴 …"올해 산업보건센터에 키트 도입"

2016-06-29 10:54

조회수 : 1,69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NK뷰키트를 개발해 판매 중인 에이티젠(182400)은 대한산업보건협회(회장 심운택)와 전략적 영업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산업보건협회의 전국 16개 산업보건센터 중 2곳은 현재 NK뷰키트 검사를 도입했으며 나머지 14개 산업보건센터들도 올해 안으로 NK뷰키트 검사를 도입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963년 설립된 대한산업보건협회는 근로자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근로자의 건강보호 기여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특수건강진단 등 지정 업무를 할 수 있는 산업보건전문기관 중 가장 큰 기관이다. 전국 16개 산업보건센터를 보유하고 있고 연간 약 100만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 회사는 대규모 검진기관과 제휴로 NK뷰키트 검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대한산업보건협회는 건강진단, 종합건강진단, 국가5대암검진 등을 실시하는 기관”이라며 “일반 검사뿐 아니라 건강보험을 적용 받는 4대암 치료 및 예후 검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우 에이티젠 대표는 “최근 지상파 광고를 포함한 적극적 홍보활동으로 NK뷰키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하반기 이후 실적에 반영돼 매출증대 및 영업이익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티젠의 NK뷰키트 검사는 다음달 1일부터 건강보험 적용을 받는다. 4대암(전립선암, 유방암, 췌장암, 위암) 환자 치료 및 예후 검사 시 20%를 건강보험으로부터 지원받게 돼 검사가 보편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험수가는 의료기관 종류에 따라 5만3000원에서 5만7000원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