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한영

하나금융나눔재단,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인재 대상 장학금 전달

2019-12-24 13:58

조회수 : 1,48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한영 기자] 하나금융나눔재단은 24일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이중언어 인재 육성과 이들의 사회참여 지원을 위해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운영하는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인재 데이터베이스(DB)'에 등재된 중·고등학생, 대학생 중 전문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장학생 30명에게 5000만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인재 DB'는 다문화가족의 사회참여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이들 중 부모의 모국어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인재 정보를 수집·관리하는 사업이다. 이중언어 능력자를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과 기업 등이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적격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은 24일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을 격려하며 “글로벌 시대 이중언어 인재로서 자긍심을 갖고 세계무대를 향해 큰 꿈을 펼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함 이사장은 “다문화가족도 우리와 함께 성장해야 할 소중한 이웃”이라며 “포용과 배려를 통한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우리 모두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국내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5000여명의 학생들에게 50억원의 ‘하나장학금’을 수여했으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대학생 3500여명에게도 14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24일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사진 앞줄 오른쪽 네 번째)과 김혜영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사진 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이 선발된 장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나눔재단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최한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