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범종

smile@etomato.com

안녕하세요, 이범종입니다.
현대제철, 전기안전분야 기술협력 MOU

한국전기안전공사와 기술교류와 연구개발 협력

2022-07-28 10:31

조회수 : 2,57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현대제철(004020)은 27일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철강부문 전기안전 기술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에는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과 박지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는 동반성장과 재해예방, 기술지원, 연구협력, 안전교육, 지속발전 등 6개 분야에 대해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사진 왼쪽)과 박지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이 27일 철강부문 전기안전 기술교류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협약에 따르면 현대제철과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전기안전분야 기술교류와 상호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을 추구한다. 주기적인 위험성 진단으로 전기재해를 예방해 안전한 제철소 환경을 구축하는 데 협력하게 된다.
 
전기설비 사고조사와 원인분석을 위한 기술협력도 강화한다. 최신 전력설비의 전기안전 관련 연구개발에 협력하는 등 양 사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안동일 사장은 "한국전기안전공사와 기술협력을 통해 전기안전 기술력을 크게 높일 뿐만 아니라 전기 분야의 다양한 기술협력과 적극적인 투자로 철강업계 최고의 안전 환경 구축에 앞장서겠다"며 "제철 전기 분야의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지현 사장은 "현대제철과 함께 뜻을 모으게 된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철강산업시설의 안전관리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줄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현대제철은 지난해 8월부터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당진제철소의 모든 공장을 대상으로 전기설비 특별 안전진단을 실시해 개선활동을 하고 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 이범종

안녕하세요, 이범종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