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헌철

'폭염 절정' 주류업계 "바다로 바다로"...해변이벤트 풍성

2012-08-01 18:05

조회수 : 3,7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폭염이 절정을 내달리자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맥주 한잔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때맞춰 주류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기에 주력하고 있다. 파파라치 사진 이벤트, 해변가에서 즐길 수 있는 비치 원반 등 올 여름 주류업계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카스, 해운대 해수욕장서 콘서트 개최
 
오비맥주의 '카스'는 6일 여름철 최대 피서지인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나는 가수다' 출연진 등과 함께 '나는 카스다' 썸머 콘서트를 개최한다.
 
부산바다축제의 공연행사로 마련된 이번 콘서트에는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며 일약 대세로 떠오른 가수 김범수, BMK 외에도 걸그룹 레인보우, 락그룹 스카워즈 등이 출연해 해운대를 찾은 피서객들에게 짜릿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카스 후레쉬'의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김재경이 속한 '레인보우'는 '나는 카스다' 공연 직전 팬사인회를 열고, 관람객들을 직접 맞이할 예정이다.
 
다양한 소비자 체험 이벤트도 실시한다.
 
콘서트 무대 주변에 '카스 게임존'을 설치, '카스 톡 스트라이커' 야구게임과 '카스 번지 게임', '카스 톡 난타' 게임 등 피서객들을 위한 다양한 게임과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송현석 오비맥주 마케팅 상무는 "국내 최대 피서지인 해운대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카스'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이번 콘서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부산지역 등 지역마케팅 강화를 통해 지역 소비자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서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호가든, 파파라치 킹 이벤트
 
벨기에 프리미엄 밀맥주 호가든은 사진응모 이벤트인 호가든 파파라치 킹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호가든과 함께 하는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을 호가든 마이크로 사이트(http://www.paparazziking.co.kr)에 업로드 하면 된다.
 
참여자 중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3명에게는 각각 DSLR 카메라, 아이패드, W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선착순 총 300명에 한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9일까지이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호가든은 가장 인기 있는 대표적인 화이트비어로, 밀맥주 특유의 오묘한 맛과 향으로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천연 오렌지 껍질과 코리앤더가 빚어내는 매혹적인 향과 풍부한 맛이 특징으로, 밀맥주를 처음 접해보는 사람도 그 부드러운 맛에 빠져들게 된다.
 
또 호가든만의 독특한 음용법으로 풍성한 구름 거품이 주는 시각적 즐거움과 마실수록 입안을 감도는 매혹적인 부드러움은 다른 맥주에서는 찾아 볼 수 없다.
 
◇하이트진로, 부산 국제 록페스티벌 후원
 
하이트진로는 부산 국제 록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부산 국제 록페스티벌은 3~5일 부산광역시 사상구 삼락 강변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부활, 노브레인, 김경호 밴드 등 국내외 30여개 밴드가 참여한다. 하이트진로는 페스티벌 기간 중 '맥스 힐링비치'를 설치하고 핸드 마사지, 테라피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국제적 문화축제인 부산 국제 록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후원에 참여하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축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후원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 비치 원반 증정 프로모션
 
멕시코 대표맥주 코로나는 여름 시즌을 맞아 코로나 비치 원반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맥주 체인점과 프리미엄 맥주 전문점에서 코로나 4병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다.  
 
코로나 비치 원반은 소비자들이 휴가철 해변가에서 이색 레저 스포츠인 프리스비(frisbee·원반 던지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된다.
 
남색 바탕에 하얀색 코로나 로고가 새겨진 세련되고 시원한 이미지로 디자인됐다.
 
코로나는 병 입구에 레몬이나 라임을 끼워 마심으로써 특유의 상큼한 향을 더하고 탄산을 줄여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멕시코 대표맥주다. 
 
20-30대 젊은 층의 감성을 공략하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맥캘란, 꿈을 공유하는 Live Your Promise 이벤트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은 Live the Macallan(리브 더 맥캘란) 캠페인의 일환으로 Live Your Promise(리브 유어 프로미스) 이벤트를 3일까지 실시한다.
 
맥캘란 공식 페이스북에서 자기 자신과 약속한 꿈의 모습은 무엇인가요? (Live Your Promoise) 페이지에 자신의 꿈과 일치하는 국내외 유명인사의 유튜브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다른 참가자들이 올린 꿈의 모습을 감상한 후 소감을 작성하고 평점을 매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3명), 맥켈란 테이스팅 킷(50명) 등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8월 10일 맥캘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즐거워예, 대한민국 기업사랑 음악회 티켓 증정 이벤트
  
대선주조의 저도 소주 즐거워예는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제 5회 대한민국 기업사랑 음악회 티켓 증정 이벤트를 18일까지 실시한다.
 
즐거워예 홈페이지에 접속해 댓글로 기업사랑음악회에 참석하고 싶은 이유를 적거나, 즐거워예 갤러리 게시판에 즐거워예와 관련된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된다.
 
부산, 경남 지역 시민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여명에게 (오프라인 이벤트 포함) 기업사랑음악회 티켓 1인 2매를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21일 즐거워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성수기인 여름 시즌을 맞아 업계에서는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면서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주고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알려나갈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정헌철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