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임효정

삼성SDI, 가정용 ESS로 유럽시장 공략

2015-06-09 11:33

조회수 : 3,11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삼성SDI가 '인터솔라 2015'에서 올인원(All-in-One) 가정용ESS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삼성SDI(006400)는 10~12일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태양광 전시회인 '인터솔라(InterSolar) EU 2015'에 참가해 '올인원(All-in-One)'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공개할 예정인 8.0kWh '올인원' 제품은 발전소에서 하나의 선으로 모든 전력을 공급받는 일반 국가의 가정과는 달리 세 개의 선으로 전력을 공급받는 독일, 오스트리아 등의 국가에 특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한 대의 ESS를 세 개의 선에 동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활용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같은 기술을 적용한 타사 제품대비 가격경쟁력은 더욱 높이고, 고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부피도 30%이상 줄였다.
 
이와 함께 기존 제품과 크기는 동일하지만 전기 저장용량은 50% 확대한 5.5kWh 제품과 소비자가 원하는 경우 설치 후에 언제라도 10.8kWh까지 용량을 늘일 수 있는 7.2kWh 확장형 신제품도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6월 삼성SDI는 모든 부품을 모아 하나의 완제품으로 만든 일체형 가정용ESS 올인원을 출시하고, 독일, 영국, 호주 등에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김우찬 삼성SDI 중대형전지 사업부 ESS사업팀장은 "신제품 출시를 통해 유럽시장에서의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혁신제품을 출시해 가정용ESS 뿐만 아니라 전체 ESS시장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효정 기자 emyo@etomato.com
  • 임효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