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문경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로 재탄생

KT, 넥슨 IP 활용한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 개최

2016-07-31 15:31

조회수 : 5,35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국내 이동통신업체 KT(030200)와 게임업체 넥슨이 31일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에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홀로그램 뮤지컬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동시접속 신기록을 보유한 넥슨의 글로벌 인기 게임이자 1800만부가 넘는 판매를 올린 서울문화사의 베스트셀러 '코믹 메이플스토리'의 원작으로, KT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투자한 콘텐츠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 사진/KT
 
KT는 디지털 홀로그램 영상제작 전문업체 ‘.mill(닷밀)’과 함께 책 속 2차원 캐릭터들을 3차원 홀로그램으로 재탄생시켰다. 배우들은 실사 뮤지컬을 먼저 촬영한 후 화려한 CG(컴퓨터 그래픽) 특수효과를 덧입히는 방식으로 무대 위에서 만화 속 검술과 마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한다.
 
특히 실시간 홀로그램 영상합성(텔레프레즌스) 기술을 도입해 관객 중 몇 명을 홀로그램 영상으로 등장시킴으로써 공연에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세계 최초 홀로그램 공연장인 K-Live 만의 270도 미디어파사드, 14.2 채널이 전달하는 입체음향, ‘홀로그램 드로잉’ 과 같은 ICT 기술을 이용해 관객들이 직접 그린 게임 아이템을 공연 중에 활용하는 장면을 구현한다.
 
송재호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KT는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시작으로 실감형 콘텐츠 미디어 생태계 활성화를 본격 주도할 계획"이라며 "기획·제작사들이 보유한 IP를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전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31일부터 동대문 케이-라이브(롯데피트인 9층) 에서 매일 11시 10분과 12시 30분, 1시50분 총 3회 공연될 예정이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정문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