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지훈

tvN ‘방법’, 두 번째 OST ‘Supernatural’ 발매

’슈스케’ 출신 작곡가 동우석 가창

2020-03-09 08:51

조회수 : 1,19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지훈 기자] tvN ‘방법이 안방극장에 몰입도를 높인 OST를 선보인다.
 
tvN 월화드라마방법 측은 오는 10일 낮 12시 두번째 OST인 동우석의 ‘Supernatural’(슈퍼내추럴)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동우석의 ‘Supernatural’은 장르물의 새로운 방향을 열어 나가고 있는 웰메이드 스릴러방법 7, 8회 주요 장면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높인 바 있다. 조용하지만 음산한 피아노 사운드 위에 독특하고 기이스러운 퍼커션 소리가 집중도를 배가시키는 곡으로, 백소진(정지소 분)의 신비스럽고 초자연적인 능력을 음악으로 빗대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거슈퍼스타K 2016’ 등에 출연해 이름과 얼굴을 알리고 현재는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동우석 작곡가가 ‘Supernatural’ 가창에 참여해 기대감을 높인다.
 
동우석은 앞서톱스타 유백이를 통해 직접 작곡한 곡을 불러 전천후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증명하고, 최근에는 tvN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로 종영한사랑의 불시착’ OST인 크러쉬둘만의 세상으로 가를 작곡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낸 바 있다.
 
뿐만 아니라 ‘SKY캐슬대표 OST ‘We all lie’ 편곡자 정성민을 비롯해 작곡가 Monho 등이 함께 작곡, 작사, 편곡에 참여해 시너지를 발휘했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방법’ OST Part 2 동우석 ‘Supernatural’은 오는 1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커버 이미지. 사진/CJ ENM
 
유지훈 기자 free_from@etomato.com
  • 유지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