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지영

GS칼텍스 "주유소에서 드론 배송받으세요"

2020-10-13 08:55

조회수 : 1,1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GS칼텍스가 주유소 거점 드론·로봇 배송 서비스로 물류 사각지대의 어려움을 해소한다.
 
GS칼텍스는 13일 전남 여수 장도에서 드론과 로봇 배송 시연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장도에 있는 창작 스튜디오에 있는 작가는 모바일 앱을 통해 GS25 편의점에서 생필품을 주문했다. 주문이 떨어지자 소호주유소의 드론은 인근 GS편의점에서 상품을 적재해 바닷길을 건너 0.9km 거리의 장도 잔디 광장으로 날아갔다. 장도 잔디 광장에 대기하고 있던 자율주행 로봇은 상품을 받아 0.7km 거리를 이동해 배송을 완료했다. 이날 시연에 투입한 드론은 네온테크, 자율주행 로봇은 언맨드솔루션이 개발했다.
 
지난 6월 제주도 GS칼텍스 무수천주유소 드론 배송 시연 행사에서 드론이 이륙하는 모습.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는 주유소를 드론 배송 거점으로 활용함에 따라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물류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기존 유통 인프라에 접근이 어려운 도서지역에 생활 물품과 구호 물품을 비대면으로 배송할 수 있게 돼 물류 사각지대의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드론이 이착륙하기 어려운 장소에서 주문하더라도 드론과 자율주행 로봇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배송할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수요 증가와 모빌리티 환경 변화에 대응해 주유소를 주유, 세차, 정비 등 일반 서비스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 수소차 충전, 카셰어링, 드론·로봇 배송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점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wldud91422@etomato.com
  • 김지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