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서유석 금투협회장, 룩셈부르크 재무장관과 금융협력 논의

2023-02-06 15:53

조회수 : 2,06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서유석 회장이 6일 유리코 베케스 룩셈부르크 재무장관, 피에르 페링 주한 룩셈부르크 대사와 양국의 금융투자 산업간 투자 확대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간담회에서 유리코 베케스 룩셈부르크 재무장관 측은 "룩셈부르크가 미국에 이어 전세계 2위의 자산운용 허브일 뿐 아니라 유럽에서 설정되는 UCITS 펀드의 35%가 룩셈부르크에서 설정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룩셈부르크가 외국인 투자자의 접근성과 유럽 내 시장 연결성이 매우 높고, 적극적인 조세혜택과 친시장적인 정부, 개방적인 문화 등이 한국 금융투자 회사들의 유럽 진출에 유리하다며 국내 운용사의 룩셈부르크 진출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했습니다. 
 
금융투자협회는 회원사들의 글로벌 진출 현황과 투자 관심 사항에 대해 설명했으며, 양국 간 지속적인 금융 협력을 위해 다각적인 분야에서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서유석 회장은 "유리코 베키스 재무장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룩셈부르크가 우리 금융투자업계의 자국 진출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2008년 국내 자산운용사가 최초로 역외펀드를 룩셈부르크에 설정한 이후 현재까지 해외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글로벌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또 "회원사들의 해외 비즈니스를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해 룩셈부르크와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왼쪽부터) 유리코 베케스 룩셈부르크 재무장관,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사진=금투협)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