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현준

삼성SDS, 이스라엘 핀테크 기업과 유럽 금융시장 공략

크레도락스와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유럽 전자상거래·핀테크 사업 기회 발굴

2020-03-04 09:42

조회수 : 1,68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삼성SDS가 이스라엘 핀테크 기업과 유럽 금융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SDS는 4일 이스라엘 크레도락스와 블록체인 및 업무자동화(RPA) 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유럽 시장 내 전자상거래, 뱅킹, 핀테크 업종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한다. 
 
삼성SDS는 지난 3일 이스라엘 헤르즐리야에 위치한 크레도락스 본사에서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영상회의로 체결했다. 모니터 화면 맨 왼쪽이 홍원표 삼성SDS 대표, 화면 밖 맨 오른쪽이 이갈 로템 크레도락스 CEO. 사진/삼성SDS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크레도락스는 카드 결제 시 발생하는 지급과 정산 등 거래 처리를 위한 서비스를 유럽·미국·일본 등에서 제공하고 있다. 
 
크레도락스는 자사의 지급결제 플랫폼에 삼성SDS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적용해 보안과 거래처리 속도 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삼성SDS 자체 분산합의 기술(NCA)과 범용 블록체인 기술인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 등에 공통으로 적용이 가능한 표준(API)을 제공하는데, 클라우드 기반으로 이용하고 확장할 수 있다. 
 
또 크레도락스는 삼성SDS의 AI 기반 RPA 솔루션 브리티웍스를 지급결제 플랫폼, 회계 시스템, 비즈니스 프로세스 등에 적용해 업무를 자동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브리티웍스는 삼성전자·삼성증권·수협은행·전자랜드 등 약 30개 기업들이 도입했다. 자재 현황 분석·고객 응대·판매 관리 등의 업무 자동화에 활용되고 있다.
 
이갈 로템 크레도락스 최고경영자(CEO)는 "크레도락스의 지급결제 플랫폼에 삼성SDS 블록체인 기술과 RPA 솔루션을 결합해 기업간 거래, 시스템 운영, 회계 프로세스 등을 혁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지급결제 관련 전문 역량을 갖춘 크레도락스와 유럽에서 기업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박현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