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유

emailgpt12@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자원순환 힘주는 유통가

2024-05-24 16:48

조회수 : 1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유통업계가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자원순환에 힘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자원순환이란 생산이나 소비 등의 경제활동에 수반하여 불필요한 것이 발생하지만, 그들을 폐기하지 않고 이용하는 것을 자원 리사이클 혹은 자원재순환, 자원 재이용 등을 뜻하는데요. 
 
지구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환경부에서 제정한 날로 매년 9월 6일입니다. 국민들이 자원 순환의 의미를 공감하고 생활 속의 자원 순환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환경부에서 제정한 날인데요.
 
민간단체를 중심으로 자원순환 관련 행사 및 '자원순환의 날' 제정 건의가 들어오자, 정부, 산업계, 지자체, 시민단체 등이 공동으로 자원순환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는 자원순환의 날을 제정하였습니다. 
 
자원순환은 폐기물의 발생을 최대한 억제하고, 발생한 폐기물은 재사용 혹은 재생이용하여 폐기물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여 처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 사회가 발생한 폐기물을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초점을 맞췄다면, 자원순환은 폐기물 발생 자체를 어떻게 줄이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도 이를 실천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해 다양한 캠페인들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한국코카콜라는 플라스틱 자원순환 활성화 캠페인 '원더풀 캠페인' 다섯 번째 시즌을 진행합니다.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재활용되는 '보틀 투 보틀' 순환경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 인데요. 매 시즌 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을 형성하는 캠페인 미션과 자원순환에 걸맞은 리워드를 제공합니다. 
 
CJ제일제당은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사용한 햇반 용기를 수거해 다른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번 협업은 즉석밥 용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가 햇반 용기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는데요.
 
CJ제일제당은 회수한 햇반 용기가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분리·세척해 원료로 만들고, 카카오메이커스가 이를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 이지유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