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제언

KTcs, '독거노인 사랑잇기' 우수기업 복지부 표창

2011-12-16 08:56

조회수 : 2,11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KTcs(058850)는 16일 서울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1 독거노인지원사업 평가대회’에서 ‘독거노인 사랑잇기’ 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tcs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재능기부활동인 ‘독거노인 사랑잇기’ 프로젝트를 지난 1월부터 시작해 약 1년여 간 펼쳐왔다.
 
‘독거노인 사랑잇기’ 는 독거노인들과 ktcs 소속 200명의 직원들이 1:1로 매칭해 주 2~3회 안부전화를 하고 무료진료 등의 생활정보를 안내하는 봉사활동으로 독거노인 고독사 방지, 부양의식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KTcs는 전국적인 인프라를 활용해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충북, 전북, 제주 등 사업단 전역에서 자원 봉사자를 모집하고, 봉사를 위한 학습동아리를 자체적으로 구성하는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의 모범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ktcs는 기업, 실무자, 나눔천사(상담사)의 3개 전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 후에는 내년에도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을 지속한다는 내용으로 보건복지부와 재협약식을 가졌다.
 
김우식 KTcs 대표이사는 “KTcs는 ‘독거노인 사랑잇기’를 비롯해, 소외아동 후원, 전화예절교육 등 재능기부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가 가진 재능을 통해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박제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