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한국타이어, ‘더 뉴 아우디 Q8’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2019-09-18 10:38

조회수 : 1,41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아우디의 플래그십 SUV ‘더 뉴 아우디 Q8’에 ‘벤투스 S1 에보3 SUV(Ventus S1 evo 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Winter i*cept evo 2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프리미엄 세단 ‘아우디 A3’, ‘뉴 아우디 A4’부터 프리미엄 SUV 라인업 ‘Q3’, ’Q5’, ‘Q7’과 ‘SQ7’, 스포츠카 모델 ‘뉴 아우디 TT’, 슈퍼 왜건 ‘뉴 RS4 아반트’, 고성능 모델 ‘뉴 RS5 쿠페’ 등 아우디의 다양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 온 한국타이어는 이번 신규 공급 계약 체결을 통해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안정적인 접지력과 민첩한 핸들링은 물론 정숙성과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다. 
 
한국타이어가 아우디 Q8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사진/한국타이어
 
특히 사이드월(Side Wall, 타이어의 옆면)은 특수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강성을 강화하고, 격자형 패턴을 적용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조종 안정성을 극대화해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블록 비대칭 패턴과 특수 컴파운드를 통해 겨울철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한편, ‘더 뉴 아우디 Q8’은 스포티한 외관과 강력한 주행성능을 갖춘 대형 플래그십 SUV 모델이다.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V6 3.0 TDI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아우디의 최신 AWD 콰트로 시스템이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6.3초만에 가속하는 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