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 출시

2022-09-28 11:02

조회수 : 2,08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한글과컴퓨터(030520)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컴독스‘는 개인용을 패키지SW 구입 방식이 아닌 구독형 서비스로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만큼 월 6900원, 연 4만9000원을 내면 PC·모바일·웹 등 어떤 IT 환경에서도 항상 최신 버전의 한글 및 오피스SW를 사용할 수 있다. 무료 가입자는 모바일과 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특히, 웹 기반 문서 편집 서비스인 웹한글과 웹오피스의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로그인을 통해 문서 편집을 할 수 있다. 직관적인 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UI/UX)을 적용해 사용성을 높였으며 문서 공동 편집 기능, 설문 서비스 ’한폼‘, 저장 공간 등을 제공한다. PC용 라이센스는 최대 5대의 PC에 윈도우용 한글 및 한컴오피스(한워드, 한셀, 한쇼)와 macOS용 한글을 설치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문서 뷰어 및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한컴독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한컴독스 외에도 연내에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하여 올해는 B2C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예정”이라면서 “최근 공공의 클라우드 전환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공공시장의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한글과컴퓨터)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