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황준익

tp://www.facebook.com/profile.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추석 귀향길 패밀리카는?

2023-09-18 16:16

조회수 : 2,0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귀향길 가족들과 편안하게 떠나고 싶지만 추석 연휴 도로 정체만 생각하면 막막한데요.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패밀리카에 시선이 갑니다.
 
실제 케이카 추석을 맞아 임직원 대상 '귀향길 금의환향 패밀리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국산차는 기아 카니발, 수입차는 벤츠 S클래스가 각각 1위를 차지했습니다.
 
기아 4세대 카니발.(사진=기아)
 
카니발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국내 시장에서 누적 기준 5만396대가 판매됐습니다. 이는 기아 전체 RV 차량 라인업 중 가장 많은 판매 대수입니다.
 
카니발은 7인에서 최대 11인까지 탑승할 수 있는 넓은 실내와 넉넉한 수납 공간으로 인해 패밀리카 '끝판왕'으로 불리는데요. 7인승 리무진과 9인승, 11인승 모델이 각각 2.2 디젤, 3.5 가솔린 엔진으로 출시돼 있고 라인업에 따른 특징도 차별화돼 있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힙니다.
 
특히 9인승·11인승 카니발은 승합차로 분류돼 6인 이상 탑승시 버스 전용차선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저 역시 귀향길에 카니발을 빌린 적이 있는데요. 가족들의 만족도도는 매우 높았습니다.
 
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2열 사용자를 위한 확장형 센터콘솔, 후석 공간에 보조 에어컨 필터 등을 적용해 카니발에 탑승한 모든 사람이 프리미엄 라운지에 머무르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원격 파워 슬라이딩 도어 & 테일게이트 동시 열림·닫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자동 닫힘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승하차 스팟램프 등 타고 내리는 모든 순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동급 최고 승·하차 신기술 적용은 기아가 자랑하는 포인트입니다.
 
카니발은 연내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됩니다. 국내에는 혼다 오딧세이, 토요타 시에나와 최근 출시된 알파드가 미니밴 하이브리드로 유일한데요. 카니발 하이브리드가 출시되면 국내 미니밴 시장에도 하이브리드 시대가 본격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는 오는 11월 신형 카니발을 출시합니다. 현재 카니발의 판매 가격은 라인업과 트림에 따라 3.5 가솔린은 3180만~4261만원, 2.2 디젤은 3375만~4485만원에 제공되고 있는데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뤄지는 만큼 최종 출고 가격은 소폭 인상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약 4000만원에 육박하는 시작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황준익 기자 plusik@etomato.com
  • 황준익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