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수빈

choi32015@etomato.com@etomato.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인도 열차 충돌 참사, 사망자 최소 288명…한국인 사상자 없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가능한 모든 지원 제공되고 있다"

2023-06-03 18:40

조회수 : 6,10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구조대원들이 2일(현지시간) 인도 동부 오디샤주 발라소레 지역에서 발생한 열차 충돌 탈선 사고현장에서 구조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AP)
[뉴스토마토 최수빈 기자] 인도 동부 오디샤주에서 2일 오후(현지시간) 대규모 열차 탈선 충돌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한국인 사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NDTV 등 인도 매체와 AFP통신을 비롯한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쯤 오디샤주 주도 부바네스와르에서 약 170km 떨어진 발라소레 지역 바항가 바자르역 인근에서 열차 세 대가 잇따라 충돌했습니다. 
 
아미타브 샤르마 철도부 대변인은 사고 열차 중 한 대의 객차 10~12량이 먼저 탈선하면서 인접 선로로 넘어졌고, 해당 선로를 이용해 반대편에서 오던 다른 여객 열차가 이에 부딪혔다고 전했습니다. 
 
현지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번 사고로 288명이 숨졌으며 부상자 수는 900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구조 수색 작업이 진행 중이라 사상자 수는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한 남성 생존자는 BBC에 “(충돌로 열차 내부 사람들이) 마구 얽혀 내 위로 10명에서 15명이 쌓였다. 나는 맨 아래 바닥에 깔렸다”며 “나는 손과 목을 다쳤지만, 열차에서 빠져나오자 주변에 다리를 잃는 등 크게 다친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고 사고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사상자 중에 한국인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주인도한국대사관 측은 이날 “인도 경찰 당국을 통해 파악한 결과 오늘 오전까지 사상자 중에 한국인을 포함한 외국인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이날 사고 현장과 부상자들이 있는 병원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모디 총리는 긴급회의를 하고 “재난 현장에서 구조 작전이 이뤄지고 있다”라며 “가능한 모든 지원이 제공되고 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최수빈 기자 choi32015@etomato.com
  • 최수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