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L 정대윤 수석PD, BCM 아카데미 '재벌집' 제작 과정 강연
입력 : 2023-06-05 14:33:05 수정 : 2023-06-05 16:50:10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SLL ‘2023 부산콘텐츠마켓(이하 BCM)’에 참여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 해외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어 모은 가운데 정대윤 수석PD BCM아카데미에서 ‘재벌집 막내아들’ 제작 과정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BCM아카데미는 미래 방송 영상 산업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유관 전공 학생들에게 콘텐츠 산업의 흐름과 최신 제작 경향 등 실무 전문가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정대윤 수석PD ‘재벌집 막내아들의 준비부터 제작까지 약 3년에 걸친 스토리와 원작의 매력 및 차별점제작진 입장에서의 시청률과 화제성을 사로잡은 성공 요인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또한 영상 산업에 종사하고 싶은 학생들이 많았던 만큼 방송가에 지원하게 된 계기제작할 때 목표로 하는 타깃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대윤 수석PD “지금은 전세계 어디를 가도 한국 문화에 대해 관심이 많고글로벌 차트에서 K-콘텐츠가 1위를 하는 꿈 같은 세상에 왔다이러한 점은 여러분에게 축복이라고 생각한다여러분의 꿈을 펼쳐서 한국 문화가 얼마나 경쟁력 있고 우수한지 보여주는 분들이 됐으면 좋겠다는 당부의 메시지도 전했습니다.
 
우리의 이야기가 세계의 이야기’ 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5 31일부터 6 2일까지 부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BCM은 매년 50여 개국에서 2천여 명의 바이어와 셀러가 참석해 1억 달러 이상의 콘텐츠 거래가 이루어지는 글로벌 마켓입니다.
 
15개 산하 레이블과 함께 하는 월드 리딩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SLL BCM에서 각국의 바이어에게 주요 프로그램을 알리며 열띤 반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SLL은 앞으로도 여러 글로벌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예정입니다.
 
정대윤 수석PD가 BCM아카데미에서 ‘재벌집 막내아들’ 제작 과정 강연을 진행했다.(사진=SLL)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