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무인헬기 기업 '원신스카이텍' 인수
입력 : 2013-04-16 14:53:05 수정 : 2013-04-16 14:55:48
[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LG CNS는 무인헬기 전문기업인 '원신스카이텍'을 인수하고 무인헬기 사업에 가속도를 낸다고 16일 밝혔다.
 
원신스카이텍은 독자 기술로 산업용 무인헬기 개발에 성공한 국내 최초의 무인헬기 수출기업으로 미국, 프랑스, 러시아, 중국, 터키 5개국에 무인헬기를 수출하고 있다. LG CNS가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초 군용 무인헬기 개발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LG CNS는 이번 인수를 통해 무인헬기에 내장되는 임베디드SW기술, 비행제어 및 자동항법을 위한 비행제어알고리즘 뿐만 아니라 원신스카이텍의 무인헬기 제조기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LG CNS는 원신스카이텍과 함께 개발 중인 차세대 무인헬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무인헬기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무인헬기는 송전선/송유관/댐과 같은 대규모 시설 감시, 해안/산림/국경 등의 지역 감시, 범죄차량 추적, 방사능 탐지, 교량 가설 지원, 물자수송, 재난 피해상황 파악 및 구조 활동 지원, 농약 살포/파종 지원과 같은 농업용까지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김대훈 LG CNS 사장은 "LG CNS의 융합 IT기술력에 원신스카이텍의 무인헬기 제조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시너지를 창출, 국내외 무인헬기 시장에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하늬

적확한 기사를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