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따뜻한 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 2013-04-24 14:11:04 수정 : 2013-04-24 14:13:45
[뉴스토마토 조정훈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사람중심의 창조적 가치를 창출하는 따뜻한 기술'이란 주제로 '제1회 따뜻한 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따뜻한 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은 최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그동안 산업부에서 추진해 온 기술혁신사업의 연장선에서 추진됐다.
 
산업부는 지난 2011년부터 산업기술에 따뜻함을 더한 R&D 36.5℃전략, 사람중심의 따뜻한 R&D 활용·보급 전략 수립, 국민편익증진기술개발 사업 등을 수행해 왔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분야는 사회적 약자배려, 사회적 이슈해결, 글로벌 적정기술 등 3개의 분야이며, 기술·아이템·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특히 공모전은 개발도상국의 현지 특성에 맞는 글로벌 적정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도 모집한다.
 
시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산업부 관계자는 "우수 아이디어 중 실현 가능성이 높은 수상작은 국가 연구개발 사업(국민편익증진기술개발사업)의 R&D과제로 직접 연계돼 기술개발 과 사업화가 추진 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은 오는 6월21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하며,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 및 대국민 선호도 조사(7월)를 거쳐 8월말께 수상작을 발표할 방침이다.
 
참가 희망자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따뜻한 기술 홈페이지'(with365.keit.re.kr)에 신청서 및 아이디어 기획 서를 온라인으로 제출 하면 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조정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