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중진공, 마케팅전문가양성교육 참여기업 모집
입력 : 2013-07-19 18:29:37 수정 : 2013-07-19 18:32:32
[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권역별 ‘마케팅전문가양성’ 순회교육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마케팅기반조성사업은 유통전문가를 활용한 ‘마케팅코칭’과 ‘마케팅실무교육’ 등 초보기업의 마케팅역량강화를 위한 내수판로지원 사업이다. 특히 현직에서 활동 중인 대형유통사 MD로부터 상품기획, 상품성향상 및 입점전략 등 유통망진출을 위한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마케팅전문가 양성교육은 ‘친소비자경영’, ‘온·오프라인 마켓의 이해’, ‘SNS를 활용한 마케팅’ 등 마케팅 트렌드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오는 9월까지 대구, 광주 부산 등 각 지역별 한국생산성본부 강의장에서 총 5차례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전홍기 중진공 수출마케팅처장은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의 마케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중진공에서 실시하는 마케팅기반 조성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이 내수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되고,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올해는 유통전문가의 제품평가 및 현장방문 기초진단을 통해 200여개 기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각 차수별 모집 인원은 약 50명 정도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교육수행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에 팩스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보라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