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에 김형근 SK E&S 재무부문장 내정
입력 : 2024-05-23 17:15:07 수정 : 2024-05-23 17:15:07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 내정자. (사진=SK에코플랜트)
 
[뉴스토마토 송정은 기자] SK에코플랜트가 23일 김형근 SK E&S 재무부문장을 신임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김형근 신임 사장 내정자는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을 거친 후 사내이사와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될 예정입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이번 인사의 목적이 대내외적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신임 사장 내정자는 SK 주식회사 재무1실장을 거쳐 SK에어가스 대표이사, SK주식회사 포트폴리오매니지먼트 부문장, SK E&S 재무부문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특히 SK주식회사의 지주회사 체제 전환과 기업가치 기반 경영체계를 수립하는 등 거버넌스 개편, 포트폴리오 최적화 부문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김형근 신임 사장 내정자는 SK에코플랜트 사업성과 가속화와 재무구조 개선,  성공적인 IPO 추진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앞서 자진 사임의사를 밝혔습니다. 전략·투자 전문가로 높은 평가를 받았던 박 사장은 지난 2021년 9월 사장 취임 후 환경·에너지사업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완수하는데 앞장 섰습니다.
 
송정은 기자 johnnyso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송정은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