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文 욕설 시위'에 "대통령실도 시위 허가되는 판"
입력 : 2022-06-07 14:08:36 수정 : 2022-06-07 14:08:36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6.7
 
[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보수단체의 욕설 시위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입장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7일 오전 용산 대통령 집무실 출근길에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시위가 계속되는데 어떻게 보시나'라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윤 대통령은 "대통령 집무실도 시위가 허가되는 판이니까 다 법에 따라 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이는 원칙에 따라 허용 여부를 처리할 문제이지 본인이 나설 부분은 아니라는 취지로 해석된다. 
 
또한 현 대통령이 전 대통령의 상황에 개입하는 것이 모양새가 좋지 않다는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 측근들은 “문 전 대통령 자택 앞 보수단체의 시위가 걱정스럽다”, “법을 고쳐서라도 이걸 막아야 하는 거 아닌가”, “주민들 피해도 우려스럽다”라는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런 우려가 윤 대통령에게 보고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앞서 문 전 대통령 비서실은 지난달 31일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자택 인근에서 욕설 등 소음을 일으켜 주민에게 고통을 주고 허위사실을 반복적으로 유포한 혐의로 보수단체 회원 4명을 고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도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개정안(집시법)’을 잇따라 발의했다.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창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