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BTS 콘서트서 로보틱스 비전 영상 공개
스팟·아틀라스 활용 영상 선봬
BTS 에스코트 등 즐거움 선사
입력 : 2022-10-16 12:26:58 수정 : 2022-10-16 12:26:58
[뉴스토마토 황준익 기자] 현대차(005380)는 지난 15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린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에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과 인간형 로봇 '아틀라스(Atlas)'가 등장하는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3분40초가량 상영된 영상에는 방탄소년단 노래에 맞춰 춤추는 스팟 7대와 아틀라스 1대가 등장했다. 이들의 단체 군무를 보고 감명 받은 아미(ARMY, 방탄소년단 팬덤) 스팟이 인공지능 서비스 로봇 '달이(DAL-e)'와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MobED)'의 도움을 받아 콘서트로 떠나는 여정이 담겼다.
 
현대자동차 미래 로보틱스 비전이 담긴 브랜드 영상이 방탄소년단 부산 콘서트에서 상영되고 있는 모습.(사진=현대차)
 
이어 영상 속 부산으로 향했던 스팟이 실제 콘서트장에 깜짝 등장해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다. 스팟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대기실에서 무대까지 에스코트하며 현장에 열기를 더했다. 해당 영상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에 실시간 생중계됐다.
 
아울러 현대차는 콘서트장 내 브랜드 부스를 마련하고 2022 FIFA 월드컵을 맞아 지난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세기의 골' 캠페인을 선보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와 방탄소년단은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다"며 "현대차의 미래 비전을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높여 세계박람회가 부산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준익 기자 plusi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황준익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