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인텔리안테크(189300)가 영국 원웹향 저궤도 위성통신 평판 안테나를 4분기부터 본격 생산합니다. 제품 통신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만큼 전파 인증 완료 후 본격 생산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인텔리안테크는 16일 저궤도 위성 통신 회사 원웹(OneWeb)과 위상배열 평판 안테나의 통신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제품 시연회에 공개된 제품은 원웹의 실시간 상용 위성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전자식 평판 안테나(ESA) 입니다. 위성으로부터 데이터 송수신을 동시에 진행하는 제품입니다. 시연회에서 ESA 안테나가 원웹의 위성통신서비스를 통해 구현 가능한 최대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를 달성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인텔리안테크 평판 안테나. (사진=인텔리안테크)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이번 성공적인 제품 시연회를 통해 원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더욱 강화됐다"고 말했습니다. 원웹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인 마씨 라도바즈도 "인텔리안테크와의 파트너십과 협업은 지속적으로 많아지고 있다"며 "원웹의 서비스는 평판 안테나로 주거용, 상업용, 지상용 및 정부 산업에 필요한 완벽한 네트워크를 구현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인텔리안테크는 ESA 안테나 본격 생산뿐 아니라 향후 평판 안테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올해 안에 제품 개발과 전파 인증을 완료하고, 4분기부터 최근 완공된 평택 제2사업장에서 본격적인 생산에 나섭니다. 추후 엔터프라이즈, 육상, 모빌리티, 군사, 정부 및 해양 등 전분야에 걸쳐 사용 가능한 전자식 평판 안테나로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