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어업인 안전조업 교육' 업무 협력 강화
수협·한국해양수산연구원·해양수산인재개발원 업무협약
교육협의체 구성…사례 위주 교육교재 개발 착수
김기성 수협 대표이사 "어업인 교육환경 개선 기회"
입력 : 2023-06-21 14:12:25 수정 : 2023-06-21 14:12:25
[뉴스토마토 김유진 기자] 수협중앙회는 한국해양수산연구원·해양수산인재개발원과 부산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어업인 안전조업 교육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 양병채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이 참석했습니다.
 
세 기관은 각각 보유한 교육 인프라를 상호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협의체를 구성하고 정례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이 협의체를 중심으로 어선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사례 위주의 교육교재 개발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안전조업 교육 전문인력을 대거 양성해 어업인들이 어선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체험형 교육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는 "국내 해양수산분야 전문 교육기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어업인 교육환경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협약을 계기로 세 기관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어업인 안전과 생명을 지켜 나가는 데 큰 진전을 이루도록 상호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김기성 수협중앙회 대표이사(가운데)는 21일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해양수산인재개발원과 어업인 안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사진=수협중앙회)
 
세종=김유진 기자 y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