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우미 ‘wherever u r’, 세계 음원 차트 청신호
입력 : 2024-01-01 09:42:13 수정 : 2024-01-01 09:42:13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와 미국 싱어송라이터 우미(UMI)의 협업곡 ‘wherever u r (ft. V of BTS)’이 세계 음원 차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오후 2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wherever u r’은 31일 오전 10시까지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등 8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덕분에 ‘wherever u r’은 발표 당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와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우미의 공식 소셜미디어(SNS)에 게재된 두 아티스트의 가창 영상도 화제입니다. 짧은 분량이지만 각기 다른 공간에서 노래를 부르는 뷔와 우미의 모습이 교차 편집된 이 영상에는 ‘wherever u r’의 메시지가 잘 녹아있습니다. 앞서 우미는 이 곡에 대해 "사랑하는 사람이 서로 다른 시간, 장소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노래"라며 :사랑은 거리에 상관없이 느낄 수 있는 주파수라는 것을 생각나게 하는 곡"이라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wherever u r’은 멀리 있는 사람과의 사랑을 주제로 한 곡입니다. 편안하고 활기찬 느낌의 반주, 두 아티스트의 매력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우미가 작곡하고, 뷔가 피처링으로 참여했습니다. ‘wherever u r’의 발표일인 12월 30일은 뷔의 생일이어서, 이 곡은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로 다가갔습니다.

방탄소년단 뷔X우미 ‘wherever u r’. 사진=빅히트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익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