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세대공감 토크파티 '해피투모로우' 24일 개최
세대간 솔직토크..'세대공감 톡킹(TalKing)'을 내손으로
참가등록 선착순..경품도 푸짐
입력 : 2013-04-18 17:49:54 수정 : 2013-04-18 17:52:26
[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더클래식 김광진과 함께하는 '세대공감 토크파티 해피투모로우'가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뉴스토마토는 오는 24일 저녁 7시 서울 마포구 합정동 이토마토빌딩 아르떼홀에서 '100세시대 행복 찾기'를 주제로 열릴 제1회 세대공감 토크파티 해피투모로우 참가자를 모집중이다.
 
해피투모로우는 기존의 강연과 달리 각계 전문가와 일반인이 함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토대로 풀어내는 생애 최고 골든에이지 디자인의 장(場)이 될 것으로 뉴스토마토는 기대하고 있다.
 
첫 번째 파티인만큼 '100세 시대 행복 찾기'를 주제로 노후자금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노래하는 펀드매니저로 알려진 김광진씨는 지키는 주식투자에 대해 다채로운 투자경험담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김 씨는 '마법의 성'으로 대중적 인기를 누린 '더클래식'의 멤버. 뮤지션이 인정하는 감성 작곡가 원조이면서 펀드매니저로 이름을 날린 이색 경력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주식투자 이야기를 담은 책 `김광진의 지키는 투자`를 출간했다. 그는 "저성장, 저금리, 내수침체, 부동산 가격하락 때문에 여유 있는 노후생활을 대비하기 위한 방법은 주식투자 외에 없다"는 투자철학을 설파하고 있다.
 
앞서 자산관리분야 여성성공 아이콘인 박정림 KB국민은행 웰스매니지먼트(WM) 본부장은 종잣돈에서 은퇴자금까지 개인별 맞춤형 자산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멘토로서 토크에 참여한다.
 
최성환 한화생명 은퇴연구소장도 유난히 빠른 우리나라의 조기퇴직과 연금개시 사이 약 8년의 소득공백기를 이겨내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최 소장은 20년간 한국은행에서 근무하고, 조선일보 기자를 거쳐 현재 한화생명 은퇴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연구직과 언론인을 다루 거친 최 소장의 편안하면서도 유쾌한 토크는 이번 파티 분위기를 한층 업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회는 MBC '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자인 이진우 기자가 맡았으며,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장이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해 다양한 얘기 보따리를 풀어놓는다.
 
◇1회 토크파티 출연진 캐리커쳐. 아래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이진우, 박정림 본부장, 김광진, 최성환 소장, 김동환 소장
 
토크파티 말미에는 파티에 함께 참여한 객석에서 이날 토크 출연자 4명중(일반인 출연자 포함)에서 직접 토크왕(세대공감 톡킹)을 뽑는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세대공감 톡킹'에 선정된 출연자는 자신을 뽑아준 '큐피드' 가운데 3명을 선정해 경품 선물로 답례한다.
 
이날 토크파티는 은퇴설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뉴스토마토와 이토마토 홈페이지에서 등록신청(무료) 하면된다. 전화 02-2128-3363으로도 문의와 신청이 가능하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강진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