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단신)축구산업아카데미, 7주차 수업 진행 外
입력 : 2013-09-17 16:39:46 수정 : 2013-09-17 16:43:25
[뉴스토마토 임정혁기자]
 
(사진제공=프로축구연맹)
 
◇축구산업아카데미 7주차 수업 진행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 스포츠 행정가를 직접 길러내고자 설립한 축구 산업 아카데미가 지난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사 및 보도자료 작성법(스포츠동아 최현길 부장) ▲ K리그 안전 가이드라인(연맹 박주원 대리) ▲ UEFA챔피언스리그와 AFC챔피언스리그 경기 준비(연맹 박준형 대리)를 주제로 7주차 수업을 가졌다.
 
'기사 및 보도자료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 최현길 부장은 스포츠신문의 역사를 소개한 후, 기사 쓰는 방법과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방법, 홍보를 잘하는 법을 소개했다.
 
연맹 클래식지원팀 박주원 대리는 'K리그 안전 가이드라인'을 설명했다. VIP, 선수단 락커룸, 원정석, 편의시설 등 경기 당일 위치별 인원 배치와 안전 요원의 역할 등을 짚었다.
 
'UEFA챔피언스리그와 AFC챔피언스리그'라는 주제로 두 대회의 경기 준비 과정을 소개한 연맹 박준형 대리는 AFC 챔피언스리그 홈경기 준비와 진행 과정을 비롯해 UEFA 챔피언스리그 진행 중 미디어 관련 업무, AFC 주관 대회의 규정과 내용을 함께 전달했다.
 
연맹은 스포츠 행정과 K리그 발전에 기여할 인재 양성을 위해 축구산업아카데미를 설립하고, 스포츠 및 축구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꾸려 지난 8월 3일 첫 수업을 시작했다.
 
◇FC서울, 18일 알 아흘리전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FC서울이 오는 18일 펼쳐지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아흘리와 아시아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장내 하프타임 이벤트에는 애니메이션 퀴즈를 통해 아디가 투호를 던지고 데얀, 몰리나가 제기차기를 하는 장면을 즐길 수 있다. 북측 광장에서는 송편, 꼬치산적 부치기 체험을 통해 추석음식을 나눠 먹을 수 있으며 윷놀이, 떡 메치기 등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도 있다.
 
경기 예매는 FC서울 홈페이지(fcseoul.com)와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FC서울 홈페이지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발란챠 팀, 블루윙즈 서포터스 축구대회 우승
 
수원삼성블루윙즈 팬들과 선수단이 하나된 제1회 블루윙즈컵 서포터스 축구대회에서 아발란챠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산토스 명예 감독이 이끈 아발란챠 팀은 지난 15일 클럽하우스에서 열린 결승에서 홍철 명예 감독이 이끄는 개인지지자 연합팀을 2-0으로 꺾고 초대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대회을 지켜본 서정원 감독은 "참가 선수들의 수준이 예상외로 높아 놀랐다" 며 "앞으로도 이렇게 팬들과 선수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마련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삼성은 이 대회를 팬들과 소통의 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임정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