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 판매
입력 : 2015-03-13 09:42:03 수정 : 2015-03-13 09:42:03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기능성 우유 브랜드인 밀크랩(Milk Lab)을 공식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우유단백질을 강화한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우유단백질과 칼슘을 일반 우유와 비교해 1.8배 높여 양질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우유로 우유단백질을 섭취하게 되면 육류와 같이 별도의 조리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단백질을 쉽게 섭취할 수 있고, 일반적 단백질보다 흡수율이 높아 일상 속 영양 관리에 효과적이다.
 
또한 이번 제품은 지방 함량을 일반 우유의 40% 수준인 1.5%로 낮춰 신체 활동에 꼭 필요한 단백질 섭취는 늘리면서 체중조절 중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용량은 180㎖, 900㎖ 등 2가지로 출시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850원, 3000원이다.
 
한편 우유단백질은 우유 전체의 3%를 차지하고 있는 영양소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활발한 두뇌 활동에 도움을 주고, 칼슘 흡수를 촉진해 면역기능 강화에도 좋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단백질을 활용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우유단백질을 통해 체내 흡수율이 높은 양질의 단백질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며 "칼슘 흡수 촉진이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 근력 운동을 즐기는 남성, 탄력 있는 몸매를 원하는 여성, 활발한 두뇌 활동이 필요한 수험생, 면역기능 강화가 필요한 시니어 등 온 가족이 두루 건강을 챙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밀크랩 고단백 저지방 우유'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서울우유협동조합)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해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