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씨에너지 발전기,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선정
입력 : 2015-03-23 13:43:30 수정 : 2015-03-23 13:43:30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지엔씨에너지(119850)는 자사의 발전기가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부설 연구소의 연구 개발 활동에 대한 부단한 노력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우수조달물품 선정에 따라, 3자 단가계약 혹은 수의계약 등 향후 조달청과 지속적인 계약 체결의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엔씨에너지는 부설 연구소를 통해 자체 발전 기술 연구 개발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특허권 취득 등 효율적인 발전 기술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또 '천연가스-디젤 혼소분산형 발전시스템 개발 및 실증' 등 여러 건의 산?학?연 공동 국책 연구 과제에도 참여하고 있다.
 
지엔씨에너지는 지난 2009년에 우수조달물품에 선정된 바 있다. 신기술 적용과 수출 실적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왔고 올해에는 '발전기용 절연 애자'와 '순시여자제어장치' 등의 특허를 적용한 제품으로 우수조달물품에 연속 선정됐다는 설명이다.
 
조달청은 매년 중소?벤처기업이 생산한 신기술제품과 우수품질 인증제품을 대상으로 각 부문별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조달물품을 지정하고 있다.
 
선정 기업들은 국내외 판매 전시회 참여, 나라장터 등 홍보, 조달우수제품 10% 이상 구매목표 비율 이행지시 등 다양한 사업적 지원을 받게 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유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