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 업계 최초 인버스 레버리지 ETF 상장
오는 16일 'KOSEF 미국달러선물 인버스 2X (합성) ETF' 신규 상장
입력 : 2015-11-12 11:24:05 수정 : 2015-11-12 14:30:11
 
키움자산운용은 오는 16일 KOSEF 미국달러선물 인버스 2X (합성)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2일 밝혔다.
 
키움투자자산운용에 따르면 KOSEF 달러 인버스 2X ETF는 지난 10월 발표된 ETF 도약방안을 통해 인버스 레버리지 상품을 허용한 이후 업계 최초로 상장되는 인버스 레버리지 상품이다.
 
KOSEF 달러 인버스 2X ETF는 국내 최초 원·달러 환율 인버스 레버리지 상품으로, 기초지수인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일간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키움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미국달러환율의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미국달러 환율에 투자하는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KOSEF 달러 인버스 2X를 통해 원·달러 환율 하락 전망에 따른 투자뿐만 아니라 달러자산을 보유한 투자자가 향후 달러가 원화 대비 하락 할 경우에 대비해서 헷지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단, KOSEF 달러 인버스 2X ETF 기초지수인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일간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기 때문에 누적수익률이 기간수익률을 단순히 -2배 한 것과 다를 수 있고, 시장의 변동성이 클 경우 그 차이는 더욱 커질 수 있음을 투자 시 유의해야 한다.
 
키움운용은 현재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합성) ETF, KOSEF 미국달러선물 ETF, KOSEF 달러인버스선물 ETF를 운용하고 있으며, 달러의 약세는 물론 강세에도 투자가 가능한 달러 관련 ETF 상품을 다양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권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