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B부터 캐릭터까지…삼천리자전거, 어린이용 자전거 신제품 출시
인기 라인업 딩고, 4가지 사이즈로 선봬
입력 : 2022-04-28 12:04:54 수정 : 2022-04-28 12:04:54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삼천리자전거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2022년형 어린이용 자전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천리자전거_어린이 자전거 (맨위부터)루트, 아이언맨, 딩고. (사진=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는 다양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MTB 시리즈와 인기 클래식 자전거 라인업, 어린이의 취향을 고려한 캐릭터 디자인 자전거까지 다양하게 선보였다. 
 
MTB형 어린이 자전거 ‘루트’ 시리즈는 광폭 타이어를 장착해 다양한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력을 자랑한다. 높은 접지력과 충격 흡수력으로 흠이 있는 아스팔트 도로나 운동장 등 고르지 못한 노면에서도 부담 없이 주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버와 핸들 사이의 간격을 좁힌 ‘어린이 자전거용 브레이크 레버’를 적용해 힘이 약한 어린이도 즉각 제동할 수 있다.
 
루트는 어른스러운 디자인의 제품을 선호하는 초등학생을 겨냥해 블랙 컬러 베이스에 형광 그린을 포인트로 적용해 차체 디자인을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했다. 18인치, 20인치의 두 가지 휠 사이즈로 출시했다.
 
어린이 클래식 자전거 ‘딩고’는 부드러운 곡선 프레임과 파스텔톤의 컬러로 꾸준히 사랑받는 클래식 스타일의 알루미늄 자전거다. 탑튜브가 없어 아이들이 편하게 타고 내릴 수 있으며 아치형 핸들바를 장착해 처음 자전거를 접하는 아이도 손쉽게 핸들을 조작할 수 있다. 
 
딩고는 소지품이나 장난감을 휴대할 수 있는 바구니도 기본 옵션으로 장착돼 실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모두 중시하는 부모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자녀의 신장에 맞춰 14, 16, 18, 20인치 4가지 크기 중 선택할 수 있다.
 
어린이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 디자인 제품도 준비됐다. 디즈니, 마블 등을 비롯한 국내외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다채롭게 적용했다. 시크릿쥬쥬와 프린세스, 겨울왕국,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또봇V 등 캐릭터가 활용됐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어린이날 선물로 활동적인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고려하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며 “활달한 아이를 위한 MTB형 제품부터 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디자인 제품까지 다양한 어린이 자전거 라인업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한편, 삼천리자전거의 어린이 자전거는 안전 기능이 강화됐다. 삼천리자전거의 모든 어린이용 자전거는 공산품 유해 물질 안전기준을 통과했으며 어린이들이 다치기 쉬운 부분인 핸들과 체인 등에 다양한 안전장치가 적용됐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변소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