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산운용, 업계 최초 ‘에프앤가이드 ESG펀드 인증’ 획득
입력 : 2022-06-28 15:37:05 수정 : 2022-06-28 15:37:05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우리자산운용이 펀드평가 전문기관인 에프앤가이드로부터 업계 최초로 ‘ESG펀드 인증’을 획득했다.
 
28일 에프앤가이드는 우리자산운용의 ‘우리지속가능ESG증권자투자신탁1호(이하 ‘우리지속가능ESG’)’와 ‘우리하이플러스단기우량ESG채권증권자투자신탁1호(이하 ‘우리단기우량ESG’)’, NH아문디자산운용의 ‘100년기업그린코리아증권’이 ‘ESG펀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우리자산운용은 최영권 대표(CEO)를 중심으로 ESG투자에 대한 전사적인 관심이 높아 ESG 투자와 관련한 다양한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 받았다. ESG투자를 위한 정책, 지침, 프로세스 등 외형적인 체계는 국내 경쟁사 대비 상당히 뛰어난 수준으로 인정 받았다. 
 
또 ESG 전담조직인 ‘ESG투자전략실’을 구성해 ESG투자와 관련한 일련의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특히 우리금융그룹의 ESG 투자 확대 기조에 따라 그룹사 차원에서 ESG투자 이니셔티브 활동을 수행하고 있어, ESG투자활동과 관련한 대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우리지속가능ESG’와 ‘우리단기우량ESG’는 ESG 투자 목적 및 전략이 명확하고, 실제 펀드의 운용도 명시된 투자전략에 따라 이행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우리지속가능ESG’는 국민연금 SRI 펀드를 6년 이상 운용한 경험을 보유한 이상민 주식운용본부장의 ESG 운용역량을 높게 평가받았다.
 
최영권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당사의 ESG 투자역량 및 시스템의 우수성과 ESG펀드의 운용 적합성을 대외적으로 확인받아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투자 프로세스 개선 및 운용 점검을 통해 성공적인 투자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자산운용이 펀드평가 전문기관인 에프앤가이드로부터 업계 최초로 ‘ESG펀드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우리자산운용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신송희